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용품 리뷰

스타빌로 스윙쿨 파스텔 형광펜의 5가지 특징

2019. 7. 7.
스타빌로는 문구, 특히 필기류 제품들을 생산하는 브랜드입니다. 스타빌로의 제품들은 개성적인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으로 150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스타빌로 스윙쿨 하이라이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형광펜입니다. 8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 이 제품은 수성 잉크 형광펜입니다. 포켓클립이 있는 길쭉한 디자인과 잉크가 잘 마르지 않는 특수 처리가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제품의 특징을이해하기 쉽도록 5가지 특징으로 나누어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썸네일이미지출처: 스타빌로

Stabilo Swing Cool Marker 특징 리뷰


스타빌로의 Anti-Dry-Out 기술

스타빌로 스윙쿨 형광펜은 안티 드라이아웃 기술이 적용된 형광펜 제품입니다. 안티드라이아웃 기술이란 잉크가 마르는 것을 방지하는 기술입니다. 덕분에 뚜껑 없이도 잉크가 4시간 동안 마르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뚜껑은 필히 닫아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켓 클립 & 매트바디

바디에는 옷이나 책 등에 꽂아서 보관할 수 있도록 포켓 클립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표면은 매트하게 처리가 되어있어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거치와 그립감 모두 신경쓴 모습이 돋보이는 바디 디자인입니다.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바디는 투명하기 때문에 더욱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색상은 8가지

스타빌로 스윙쿨 파스텔은 총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퍼플, 그린, 옐로우, 오렌지, 핑크, 블루, 시안, 레드 등의 색상이 존재합니다.

색상 소개이미지출처: 스타빌로

다양한 파스텔톤의 색상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색상을 골라서 사용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팁 사이즈는 1 x 4 mm

형광펜 펜 팁의 사이즈는 1 x 4 mm입니다. 밑줄을 칠 때는 1mm 부분을, 글씨를 강조할때는 4mm 부분으로 칠을 하면 되겠습니다. 가로 / 세로 방식에 따라 다른 굵기의 선을 그릴 수 있는 것입니다.

팁 사이즈이미지출처: 스타빌로

일반 형광펜과 크게 차이가 없는 펜팁의 크기입니다. 본체의 길이는 12.5 cm 정도입니다.


수성 잉크 사용

스타빌로 스윙쿨은 유성 잉크가 아닌 수성잉크 제품입니다. 수성잉크는 물에 녹는 성질이 있는 잉크입니다. 이는 대부분의 형광펜에서 채용하는 잉크 성질입니다. 제품 구매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