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KT 요금제

KT의 LTE 베이직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0. 2. 16.
본 포스팅은 KT의 LTE 요금제인 LTE 베이직에 대해 소개한다. 해당 요금제의 특징에 대해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데이터 제공량, 통화 및 문자 제공량, 주요 특징을 보기 쉽게 정리하였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자.

섬네일이미지출처: KT 홈페이지 캠처

관련포스팅

KT의 LTE 기본 요금제 LTE 베이직에 대해 알아보자.


아직은 LTE

현재 5G가 보급되고 있어 다양한 혜택과 놀라운 속도로 보급이 되고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대중들인 LTE에 친근감을 느끼고 크게 불편함 없이 이용하고 있다. 오늘 소개한 KT의 요금제인 LTE 베이직은 이런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요금제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LTE 단말기만 가입 가능하다는 것이다. 5G전용 최신 기기를 구매하신 분은 이 요금제를 사용할 수 없다.

lte 베이직이미지출처: KT 홈페이지 캠처

기본 데이터는 1.4GB

기본 제공 데이터는 월 1.4GB로, 카카오톡 위주로 사용하고 동영상과 웹서핑을 많이 하지 않는다면 충분한 수준이다. 만약 데이터가 남았을 경우에는 다음달로 이월된다. 기본 데이터 소진 후에는 0.5KB당 0.011원이 부과되고, 5GB까지는 추가요금 상한 27,500원이 적용되고, 그 이후에는 요금이 추가 부과되지 않고 200kbps의 속도 제한이 적용된다.

월 요금은 33,000원

월 요금이 3만 3천원으로 가성비가 좋은 편이다. (물론 알뜰폰 요금제에 비교한 것이 아닌 메이저 통신사 요금제 기준이다.) 25%의 선택 약정을 적용할 경우 월 24,75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통화량, 문자량 및 추가 혜택

마지막으로 통화량과 문자량, 그리고 추가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물론 시중의 많은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통화와 문자는 무제한 제공된다.
  • 통화는 집/이동전화는 무제한이다. 단 부가 통화는 월 50분 기본제공된다.
  • 문자 역시 기본 제공된다 (SMS, LMS, MMS) 하지만 1일 500권 초과 발송, 1일 150건 초과가 월 10 초과 발생한 경우에는 요금이 부과된다. (스팸 방지 차원)
  • KT WIFI 이용 가능
  • 데이터 이월 + 당겨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