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KT 요금제

T플랜 안심4G 요금제 주요 특징 간편 정리

2019. 11. 19.
본 포스팅은 SKT의 4G LTE 요금제인 T플랜 안심4G에 대해 소개한다. 이 요금제는 월 5만원의 요금에 기본 4gb의 LTE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다. 지금부터 이 요금제에는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자세하게 파헤쳐 보자.

썸네일

관련포스팅

SKT T플랜 안심 4G 주요 특징 정리


SKT의 대표 LTE 요금제 라인

과거에 밴드 데이터가 SKT의 메인 LTE 요금제였다면 현재는 그 역할을 T플랜이 이어 받았다. 오늘 소개할 데이터 요금제는 T플랜 요금제 중 안심 4G라는 이름을 가진 중견급(?) 요금제이다. 지금부터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자.

기본 요약이미지출처: T월드 캡쳐

월 요금은 5만원

T플랜 안심 4G의 기본 요금은 부가세 포함 50,000원이다. 만약 25%의 선택 약정 할인을 적용하게 되면 37,500원의 요금으로 이용 가능하다.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은 요금제로 보인다.

기본 데이터 제공량

월 기본 제공 데이터량은 4GB이다. 이는 카카오톡이나 웹서핑 용도로는 충분히 사용할 만한 데이터라고 생각한다. 다만 동영상을 자주 보는 유저에게는 다소 부족할 수도 있겠다. 이런 경우에는 T가족모아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물론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가족과의 결합이 필요하지만 말이다 (단, 받기만 가능). 한편 4GB의 데이터를 사용하면 1Mbps의 속도 제한 하에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다시 말해서 데이터 추가 요금에 대한 걱정 없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라는 뜻이다.

데이터 제공량이미지출처: T월드 캡쳐

집전화 및 이동전화 무제한 + 문자 기본 제공

다른 T플랜 요금제들과 마찬가지로 집전화와 이동전화는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SMS/MMS 등의 문자 서비스도 기본 제공된다. 부가통화는 총 300분이 매달 주어진다. 부가 통화 1초 이용시 1초 차감 그리고 영상 통화 1초당 1.66초가 300분에서 차감된다.

추가 혜택

T플랜 안심4G 요금제는 밤지킴이 데이터 4배가 적용되는 요금제이다. 이는 매일 밤 12시부터 낮 7시까지 사용하는 데이터가 75% 할인 되는 혜택이다. 집에 와이파이가 없는 상황이라면 꽤나 유용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