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KT 요금제

T플랜 세이브 요금제 주요 특징 쉬운 정리

2019. 10. 11.
본 포스팅은 SK텔레콤의 T플랜 세이브 요금제에 대해 소개한다. 이 요금제는 데이터 제공량은 다소 부족하지만 그만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서 이점이 있는 요금제이다.

썸네일

관련포스팅

SKT T플랜 세이브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자.


경제적인 요금제

오늘은 T플랜 세이브라는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자. ‘세이브’라는 단어는 절약형 요금제라는 느낌을 준다. 이 요금제는 스마트폰을 잘 보시지 않거나 와이파이가 항상 사용가능해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은 분들에게 적합한 요금제이다.

T플랜 세이브이미지출처: 티월드 홈페이지 캡쳐

월 요금은 33,000원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 처럼 절약형으로 제공되는 요금제가 T플랜 세이브이다. 부가세 포함 월 33,000원에 이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만약 선택약정 25% 할인을 적용받게 되면 월 24,75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기본 제공 데이터는?

T플랜 세이브의 기본 제공 데이터는 1.5GB이다. 기본 제공 데이터량이 적기 때문에 아껴서 사용하는 습관이 필요해 보인다. 만약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게 되면 0.5KB당 0.011원이 과금된다. (단, 추가 과금액은 19,800원을 넘지 않는다.) 그리고 추가적인 서비스로서 밤지킴이 데이터 4배가 제공된다. 이는 밤 12시부터 아침 7시까지 사용 데이터의 75%를 할인해주는 셈이다.

전화 및 문자 제공량

기본적으로 집전화와 이동전화는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그리고 SMS와 MMS도 기본 제공이다. 부가통화는 100분이 제공되는데, 영상통화는 1초 이용 시 1.66초가 차감된다.

T가족모아 데이터 사용 불가능?

요금제 특징을 조사하다보니 한 가지 아쉬운 점을 발견했다. 바로 T가족모아 데이터를 받을 수 없는 것이다. T가족모아데이터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T플랜 세이브는 결합 가능 자회선에서 제외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결합 불가이미지출처: 티월드 홈페이지 캡쳐

대신 온가족플랜, 온가족프리, T끼리 온가족할인제도는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