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영어공부, 리얼클래스 직접 신청해서 들어본 후기

2019. 5. 19.
저는 시간이 날 때면 유튜브를 즐겨보는데요, 작년 이맘때쯤 타일러님께서 리얼클래스로 영어공부하세요 라는 광고를 보게되었습니다. 영어는 한국에서만 공부해왔던 터라 문법공부, 해석공부만 열심히 해보았기 때문에 늘 영어회화에 목마름을 느꼈었어요. 그래서 더 진짜영어를 가르쳐준다는 리얼클래스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리얼클래스 어플을 다운받고 시범강의를 들어보았는데, 그동안 해왔던 문법공부만을 이용하여 구사하는 문장은 실제로 외국인들과 사용할 만한 문장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그래서 작년 이맘때쯤 8패키지+3트레이닝 과정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책과 무드등까지 해서 약 80만원 돈을 주고 구매했고, 제가 신청한 트레이닝은 3년이라는 기간을 제공하는 과정이었습니다.

리얼클래스 후기 썸네일자료출처 : 리얼클래스

영어공부 꼭 리얼클래스로 해야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영어공부방법은 정말 너무 많아요. 개인에게 맞는 영어공부방법도 정말 제각각입니다. 하지만 저에게 리얼클래스는, 제가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가장 재미있는 영어공부방법이었어요. 어린이들이 보는 만화이지만 저는 잘 안들리는 부분도 많았고 그를 통해 배운 영어회화표현들이 많았습니다.

리얼클래스만의 장점

일단 저는 일을 병행하면서 하고 있기 때문에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어도 몇개 듣지 못했어요. 그러면서 무슨 후기냐 하시겠지만, 그 몇개 듣지 않은 과정에서도 정말 많이 배웠거든요. 리얼클래스만의 장점은 1강좌당 시간이 매우 짧아요. 그래서 한강 한강 끝내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1강좌당 적어도 3개의 표현을 배웁니다. 3개표현정도는 암기하기도 쉽고 기억하기도 쉽습니다. 재미있는 만화 내용과 함께 기억을 하기 때문에 기억이 오래가요. 
제가 느끼는 리얼클래스만의 가장 큰 장점은 재!미!있!어!요!


시간은 없는데 어떻게 강의 들어요? 아무리 짧아도 시간내기가 힘듭니다하시는 분들께.

어떻게든 시간은 납니다. 할수는 없겠죠? 저도 바빠서 많이 못들었거든요. 강의가 짧아서 꾸준히 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건 아니었어요. 하지만 저같은경우 가장 괜찮았던 시간은 운전하는동안의 시간이었어요. 원래 운전하면서 노래듣는것을 매우 좋아했는데, 노래를 듣지않고 대신 블루투스로 핸드폰을 연결해서 강의를 틀고 운전하는 거죠. 물론 문자오거나 전화오면 막 끊기고 하는데 그래도 강의가 받아들이기 쉽고 재미가 있어서 듣기 편했습니다. 엄청 집중해서 열공해야하는 그러한 강의가 아니라서 운전하면서도 쉽게 들을 수 있고, 대중교통 타고 다니시는 분들도 꾸벅꾸벅 졸면서 들으셔도 되요. 그만큼 부담이 없는 영어공부 강좌입니다. 거금주고 수강하는 강의인데 그렇게 대충들어도 되냐 하실 수 있지만, 수강 가능한 기간이 길어서 같은 강좌를 여러번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상관없어요. 저같은 경우는 그랬습니다.

리얼클래스 후기자료출처 : 리얼클래스

가장 인상깊었던 점, 밑의 내용으로 저와 비슷한 느낌을 받으신다면 리얼클래스 수강하세요!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이 '그는 요리를 잘해' 를 저같은 경우 'he cooks well' 이라고 표현하면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물론 말은 통하지만 외국인들은 그렇게 표현하지 않는다고 하는 점이었어요. 외국인들은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어서 'he is a good cook.' 이렇게 표현을 한다는 거죠. 뭐 그럴수도 있지 그게 별거인가? 하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지만, 저같은경우는 큰 울림이 있었어요. 


리얼클래스 후기

재미있어요. 
부담없이 들으세요. 
배워가는 영어회화표현이 생각보다 많아요. 
후기를 정리하자면 이렇게 3가지 문장입니다. 지금은 어떻게 강좌가 오픈되어있는지, 어떤 방법으로 신청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재미있게 부담없게 영어공부하시고 싶으신 분들께는 리얼클래스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