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KT 요금제

T플랜 안심 2.5 어떤 요금제일까? 특징 요약

2019. 9. 22.
본 포스팅은 SK 텔레콤의 LTE 요금제 T플랜 안심 2.5에 대해 소개한다. 기본 제공 데이터는 그렇게 많지 않지만 속도 제한 하에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이다. 또한 T가족모아 데이터 사용이 가능해 가족 결합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썸네일


관련포스팅

SKT T플랜 안심 2.5 요금제 특징 정리


월 43,000의 요금제

먼저 요금에 대해 알아보자 T플랜 안심 2.5G의 기본 요금은 월 4만 3천원이다. 만약 25%의 선택 약정 할인을 받게 되면 월 32,250원에 이용 가능하다.  평균보다는 경제적인 요금제라고 할 수 있겠다.

T플랜 안심 2.5이미지출처: T월드 캡쳐

기본 데이터는 2.5G

요금제 이름에서 아실 수 있으셨겠지만, 월 기본 데이터는 2.5GB이다. 다소 부족한듯한 데이터 제공량이지만 ‘안심’2.5인 만큼 무제한 사용 옵션이 제공되는 요금제이다. 기본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게 되면 최대 400kbps의 속도 제한 하에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가족모아 데이터에 기여는 불가능

가족모아 데이터에 가입한 경우 데이터를 공유할 수 는 없다. 대신 데이터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가족의 구성원 중 고가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데이터를 공유받아 더욱 넉넉하게 사용 가능하다.

통화 및 문자 제공량

기본적으로 이동전화와 집전화는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이다. 그리고 문자 (SMS/MMS)도 기본 제공된다. 부가 통화는 일반적인 요금제 보다는 적은 150분이다. 이때, 영상통화는 1초 이용 시 1.66초가 차감된다.

동영상을 보지 않는다면 괜찮은 요금제

LTE데이터를 통해 유튜브 동영상을 스트리밍을 보지 않으시는 이상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주로 스마트폰 사용 용도로 카카오톡을 하는 데는 크게 지장을 받지 않을만한 용량이다. 한가지 추가로 알아두면 좋은 것은 매일 밤 12시부터 아침 7시까지 사용하는 데이터는 75% 할인이 적용된다.

썸네일이미지출처: T월드 캡쳐

(밤지킴이 데이터 서비스, 데이터 소모량 1/4) 대부분 그시간에는 와이파이를 사용하시겠지만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