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KT 요금제

t플랜 에센스 요금제 특징 및 혜택 간단 정리

2019. 8. 31.
본 포스팅은 SKT의 LTE 요금제인 T플랜 에센스에 대해 소개한다. 기본 요금과 데이터 제공량 등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하는 것을 목표로 작성하였다.

썸네일

관련포스팅

SK 텔레콤 T플랜 에센스 특징 간단 요약 정리


강력한 혜택의 LTE 요금제

오늘 소개할 SKT의 LTE 요금제인 T플랜 에센스는 여러모로 사용하기 무난한 요금제인 것 같다.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100기가 바이트로 넉넉하고, 이후에는 5Mbps의 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기존에 제공되던 Flo, POOQ 혜택은 이제 받을 수 없지만, 그럼에도 강력한 요금제이다.

T플랜 에센스이미지출처: SKT

기본 데이터 제공량 100GB

앞서 말씀드린 대로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무려 100GB이다. 테더링, 데이터 공유에도 이용 한도가 존재하는데, 월 15GB로 제한되어 있다. 또한 데이터 리필하기 이용시 데이터도 15GB로 제한되어 있다.아쉽게도 T가족모아 데이터에 데이터를 공유할 수는 없고, 다른 가족의 데이터를 받는 것만 가능하다.

데이터이미지출처: SKT

요금은 부가세 포함 월 69,000원

T플랜 에센스의 월 정액 요금은 6만 9천원이다. 만약 선택 약정 할인을 적용받게 되면, 월 51,75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되겠다. 데이터 제공량을 고려하면 꽤나 가성비가 좋다고 볼 수 있다.

전화, 문자 무제한

대부분의 요금제들과 마찬가지로 집전화, 이동전화 무제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그리고 SMS와 MMS 역시 기본 제공된다. 부가통화는 월 300분이 제공되는데, 부가통화는 1초당 1초 차감, 그리고 영상통화는 1초당 1.66초가 차감된다. 부가통화는 15XX, 16XX로 시작하는 번호나 050X로 시작하는 번호, 013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