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KT 요금제

KT 5G 슬림 요금제 특징 간단 정리 + 프로모션 혜택까지!

2019. 8. 17.
본 포스팅은 국내 메이저 통신사인 KT의 5G 요금제 5G 슬림에 대해 소개한다. 해당 요금제가 얼마의 요금이 부과되고, 데이터 기본 제공량은 얼마인지 소개한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혜택까지 다루었다.

썸네일

관련포스팅

KT 5G 슬림 요금제 간단 요약


빠른건 좋지만 과한건 싫어요

이제 새로운 기기로 기변이 늘어날 수록 5G 가입자도 늘어날 전망이다. 오늘 소개할 KT 5G 슬림 요금제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5G 요금제 중 저렴한 편에 속한다.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즐기고 싶지만 많은 용량은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적합한 요금제이다.

5g 슬림이미지출처: KT

월 55,000의 요금제

저렴한 요금제는 아니지만 5만 5천원(부가세 포함)으로 저렴한 편에 속한다. 선택약정 적용 시 41,25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기본 제공량은 8GB

기본 데이터 제공량은 8기가 바이트이다. 이정도면 일반적인 용도로는 적합하다. 가끔 유튜브를 보긴 보지만 많은 시간을 보지 않는 경우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8GB를 모두 소모하면 1Mbps의 속도 제한 하에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니 사실상 무제한 요금제이기도 하다.

스마트폰


테더링, 스마트기기 데이터 함께쓰기의 경우?

핸드폰으로 테더링 하여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거나 태블릿이나 스마트 워치에 데이터를 공유할 경우에도 기본 제공량 (8GB) 한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단, 기본 제공량을 모두 소진했다면 200kbps 상한의 속도 제한이 걸리게 된다.

음성, 문자 무제한

음성 통화와 문자 (SMS, MMS)는 무제한 제공된다. 영상과 부가 통화는 300분이 매월 제공된다. 이 점은 대부분의 요금제에 제공되는 내용이다.

프로모션 진행 중

5G 슬림 고객 대상으로 '데이터 로밍 하루종일 톡' 이라는 부가 서비스를 별도 제공 중이다. 이는 해외에서 카카오톡 위주의 데이터를 하루종일 이용이 가능한 로밍 상품이다.


댓글